언론에 소개된 쏙쏙 뽑은 재테크 기본

안녕하세요? 생각비행입니다. 시중은행에 비해 높았던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 이자율을 현실에 맞게 변경하는 내용을 담은 '청약저축을 해지하는 경우의 이자율 고시' 제정안을 2013년 7월22일(월)부터 고시·시행한다고 국토교통부가 밝힌 바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지속적인 시중금리 하락으로 7월 현재 시중은행의 2년 만기 정기예금 금리는 3퍼센트대를 찾아보기 힘들어졌습니다.

얼마 전 생각비행에서 출간한 《쏙쏙 뽑은 재테크 기본》의 저자인 한은정 기자는 초저금리 시대에 숨어 있는 1퍼센트의 이자율을 찾으라고 조언합니다. 물론 1퍼센트의 이자율이 함정일 수도 있다고 충고합니다. 자신의 투자 성향과 경제적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조금 높은 이자율만을 찾아 떠나는 재테크 유랑이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교보문고에서 한은정 기자를 '명사의 샘' 꼭지에 소개하기 위해 인터뷰했습니다. 책을 쓴 계기와 핵심 내용 등이 잘 소개되었군요. 그림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기사 전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레이디경향》도 한은정 기자를 인터뷰하여 재테크의 기본을 알려주는 지면을 구성했습니다. 크게 4가지 포인트를 잡아 내용을 소개했는데요, [월급 관리의 좋은 예 / 펀드를 두려워하지 말라 / 보험, 묻고 따진 뒤 가입하라 / 은퇴 준비는 전략적으로]가 그 내용입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기사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쏙쏙 뽑은 재테크 기본》이 소개된 언론 지면을 모아봤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