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파를 탄 《허영이의 돈 버는 생활습관 39가지》


독자 여러분
덕에 잘~ 나가는 《허영이의 돈 버는 생활습관 39가지》가 전파를 탔습니다. ^_^

부지런한 새벽형 인간을 위해 SBS 라디오 LOVE FM 최영아의 책하고 놀자( http://radio.sbs.co.kr/book/ )〉에 소개되었어요. 방송 시작 5분 전, 생각비행의 트위터(@ideas0419)로도 알려드렸는데 일찍부터 하루를 준비하시거나 새벽 출근 하시는 분들 중에 생방송으로 들으신 분이 계신지 모르겠네요.

최영아의 책하고 놀자〉는 매일 새벽 5시 40분부터 6시까지 요일별로 테마를 정해 좋은 책을 소개하는 라디오 프로그램이랍니다. DMB 라디오로도 청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생각비행《허영이의 돈 버는 생활습관 39가지》는 2010년 10월 6일자 수요 테마박명철의 새 책과 놀자에 소개되었어요. 진행자인 최영아 씨와 아름다운 동행( http://www.iwithjesus.com/ )〉의 박명철 편집장님이 진행하시는데 최근 눈길을 끄는 다방면의 새 책들을 소개하는 꼭지입니다.

박명철 편집장님께서는 저희 책 《허영이의 돈 버는 생활습관 39가지》에 대해 '가장 안전한 재테크를 말하고 있다'고 촌평해 주셨습니다.

생각비행 블로그에서도 지속적으로 말씀드렸다시피 모든 재테크의 시작은 새는 돈을 막는 일부터입니다. 새는 돈을 막으려면 절약하는 습관을 들이는 게 가장 좋습니다. 그게 을 모으는 가장 기본적이고 안전한 방법이니까요. 하지만 돈을 모으기 힘든 건 방법을 몰라서가 아니라 귀찮고 힘들어서 가장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기본만큼 간단한 것도 없지만 또 기본만큼 지키기 어려운 것도 없으니까요.

최영아 진행자와 박명철 편집장님께서는 저희 《허영이의 돈 버는 생활습관 39가지》에 실린 수많은 절약습관 중 'Part.2-10 요금 테크로 통신비를 다이어트하라'를 들어 설명하셨습니다.

통화보다 문자가 싸다는 생각을 하기 쉬운데, 사실 문자를 물쓰듯 하다 보면 돈이 줄줄 새게 된다는 거죠. 아무 생각없이 날리는 'ㅇㅇ', 'ㅋㅋ' 같은 단자음 답장대표적인 예로 들어주셨습니다. 그런 의미 없는 문자를 매번 답장으로 날리는 것보단 차라리 10초 이내 통화가 더 쌀 수도 있다는 얘기입니다.

수요 테마의 새 책 소개 중 《허영이의 돈 버는 생활습관 39가지》가 꼭지 맨 마지막에 소개되었는데 주인공은 최후에 등장하는 법이죠. ^_^


SBS 홈페이지에서 다시듣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시듣기를 클릭했을 때 뜨는 프로그램과 액티브X를 설치하면 굳이 로그인하지 않아도 지난 방송을 다시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생각비행의 《허영이의 돈 버는 생활습관 39가지》가 소개된 방송은 2010년 10월 6일 수요일 다시 듣기( http://wizard2.sbs.co.kr/resource/template/contents/43_radio_rehear.jsp?vProgId=1000234&vVodId=V0000328499&vMenuId=1010404 )입니다. 15분 무렵부터 등장하는군요.

저희 책뿐 아니라 다른 좋은 책도 소개되었으니 혹시 너무 이른 새벽이라 못 들으신 분이나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 들어보세요. 뭐니뭐니 해도 가을독서의 계절 아니겠어요? 귀로 듣고 돈 버는 방송이 여기 있습니다. ^_^

댓글(2)

  • 2010.10.08 09:07

    축하드립니다. ^^
    우리책도 방송 한 번 타봤음 좋겠네요.

    • 2010.10.08 09:27 신고

      감사합니다.^_^
      예문당 님은 블로그가 이미 방송 미디어 수준이신 걸요. 항상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