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보도

비정규직 대학 청소 노동자분들을 돕는 후끈한 바자회가 열립니다.

by 생각비행 2011. 2. 28.
안녕하세요. 생각비행입니다. 지난 2월 20일에 아주 기쁜 소식이 있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홍익대학교 청소 노동자의 파업이 용역업체와 협상을 타결하여 권리를 찾았다는 기분 좋은 소식이었죠.


하지만 여기서 끝나선 안 됩니다. 아직 많은 청소노동자가 비정규직으로서 제대로 된 대우를 받지 못한 채 힘겹게 일하고 있습니다. 전국 비정규직 노동자를 860만 명으로 추산하고 있는데요, 제대로 집계되지 않은 숫자까지 합하면 1000만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기존에 홍익대학교 청소 노동자의 힘겨운 파업을 돕고자 <후끈한 바자회>를 기획했습니다. <후끈한 바자회>는 홍익대학교 청소 노동자에게 당시 필요하다고 했던 난로를, 바자를 통해 재원을 마련하여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런데 홍익대학교 청소 노동자의 파업이 끝을 맺어, 기획했던 바자회는 다른 비정규직 대학 청소 노동자들을 돕는 방향으로 선회했습니다.


홍익대학교 앞 놀이터에서 열리는 이 바자는 수익금으로 1000만 원이 목표입니다. 바자 현장을 찾는 분들이 책을 구매하실 때 발생하는 수익과 온라인 판매 수익의 10퍼센트를 합해 1000만 원을 만들어 전부를 비정규직 대학 청소 노동자를 돕는 일에 사용합니다. 이 바자에는 30여 종이 넘는 기부도서가 판매되는데요, 생각비행도 뜻깊은 바자에 참여했습니다. 저희는 《사랑의 승자》아이다 미네르바 타벨》, 그리고 《사회적기업 창업 교과서》로 바자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원래 <후끈한 바자회>는 어제 2월 27일 열리기로 되어 있었습니다만, 날짜를 연기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어젠 비가 많이 내린다는 일기예보가 있었죠. 책을 판매하는 바자이기에 연기가 불가피했습니다. 연기한 날짜는 3월 1일, 3.1절입니다. 휴일에 나들이도 나갈 겸 홍대 놀이터에 오셔서 바자도 구경하고 괜찮은 책이 있으면 구매하셔서 비정규직 대학 청소 노동자에게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아, 혹시 바자에 직접 참석하진 못하지만 기부에 참여하고 싶은 분들은 온라인으로 도서를 구매하셔도 됩니다. 바이엔조이에서 기부도서를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주세요.
(온라인 도서 구매 : http://www.buyandjoy.co.kr/?main=mart)

많은 분이 관심을 보여주시고 성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힘겨운 나날을 보내는 전국 각지의 비정규직 대학 청소 노동자들께 힘을 보태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