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물/주말비행

봄비 내린 주말, 무료 영화로 활력 충전하기

by 생각비행 2015. 4. 3.

살짝 기분을 들뜨게 했던 즐거운 만우절이 지났습니다. 가뭄을 해갈할 반가운 봄비로 공기도 한껏 맑아진 4월 첫 주말입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더불어 영화를 보며 문화생활을 만끽하고 싶은 때입니다. 하지만 움직이기만 하면 돈이 드니 부담스러워하실 분들도 계시겠지요.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생각비행이 데이트하기 좋고 가족끼리 가더라도 만족할 만한 무료 영화 프로그램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출처 - 뉴스1



한국영상자료원에서 보기 어려웠던 영화 한번에 보기



출처 - 한국영상자료원



한국에서 손꼽히는 영화 보관소인 한국영상자료원을 소개합니다. 작품성 높은 고전 영화부터 좋지만 작은 영화라 상영관에 퐁당퐁당 걸려 볼 기회를 놓쳤던 영화들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알만한 영화인 <인사이드 르윈> <클라우즈 오브 실스 마리아> <내일을 위한 시간>  <미스터 터너> <맵 투 더 스타> 등 얼마 전까지 돈을 내고 극장에서 봐야 했던 영화들을 무료로 잘 갖춰진 상영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낸 세금으로 운영되는 곳인 만큼 시민들이 자주 이용해야 하지 않을까요? 거의 매일 무료로 영화를 상영하는 곳인 만큼 티켓 부스에 가셔서 그냥 표를 달라고 하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출처 - 한국영상자료원


한국영상자료원 상영일정 보러 가기

http://koreafilm.or.kr/cinema/screen_calendar.asp


생각비행은 출판사로서 토요일 상영작인 <행복한 사전>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인터넷이 등장해 대세가 되어가던 때부터 전자책이 대세로 떠오르는 현재 상황에 이르기까지 종이책, 그중에서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버린 것 같은 종이 사전을 만드는 출판사 사람들의 이야기를 일본 특유의 감성으로 그린 영화입니다.

 

출처 - 마블 스튜디오


한국영상자료원은 곧 개봉할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영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 예고편에 등장한 상암MBC 동상 바로 앞에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봄날의 짧은 영화 여행

 

출처 - 국립현대미술관


작년에 이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는 작품성을 인정받은 예술에 가까운 영화들의 기획전 MMCA필름앤비디오를 열었습니다. 매주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하루 1~2편 정도의 영화를 상영하는데요. 2014년 세계 거의 모든 영화 관련 잡지에서 TOP 10으로 꼽은 장 뤽 고다르 감독의 <언어와의 작별>이 3D로 상영됩니다. 또한 흑인 히스클리프라는 파격을 내세운 <폭풍의 언덕>, 홍상수 감독의 <자유의 언덕, 장률 감독의 <경주>, 지아장커 감독의 <천주정> 등 좋은 영화가 즐비합니다.

 

출처 - 국립현대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은 영화를 본 다음 미술 전시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000원의 관람료가 들긴 하지만 요즘 극장 주말 티켓 값이 1만 원이 넘는 걸 감안한다면 반값도 안되는 가격에 검증된 좋은 영화를 볼 수 있는 셈이죠.

 


 

 

다음 영화, 귀차니스트를 위한 맞춤 무료 영화


 

출처 – 다음 영화


영화는 보고 싶은데 밖에 나가기는 너무 싫은 귀차니스트를 위한 무료 영화도 추천해드릴게요. 토렌트로 불법적으로 받는 영화가 아니라 공식적으로 상영 중인 인터넷 무료 영화가 있습니다. 다음 영화에서는 현재 26편의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인터넷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귀찮게 내려받을 필요도 없이 인터넷 다음팟에서 바로 재생됩니다. 귀차니스트들에게 딱 맞는 차림새라 할 만합니다.

 

출처 – 다음 영화


다음 영화 스페셜 무료영화 보러가기

http://tvpot.daum.net/mypot/View.do?ownerid=AxiNH2D5WKU0&page=1


다음 영화에도 <행복한 사전>이 있네요. 차세대 미야자키 하야오라고 불리는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썸머워즈>, 아카데미의 인정을 받은 <허트 로커>, 먹방 애호가를 위한 <남극의 쉐프> <해피 해피 브레드> <식객:김치전쟁> 등 가벼운 영화부터 심각한 영화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군요.

 

이번 주말 축 처져 있기보다 가벼운 무료 영화 감상으로 활력을 충전해보세요. 4월 한 달 내내 좋은 기분으로 지내실 수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