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문득, 행복을 쓰다

by 생각비행 2016. 8. 1.

최근에는 정치, 사회 관련 소식만 전했습니다. 저희가 출간한 책 소식마저도 오랜만에 알려드리는 것 같군요. 하루하루 참 바쁘게 사시죠? 행복을 생각할 겨를 없이 다람쥐 쳇바퀴 굴리듯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분이 많으실 줄 압니다. 

 

오늘은 일상의 행복을 찾아주는 일러스트 명언 다이어리북을 소개합니다. 《문득, 행복을 쓰다》는 힘이 되기도 하고 힘을 주기도 하는 세계적 명사들의 어록을 정리하고, 거기에서 파생된 물음에 답을 쓰며 완성해 나가는 책입니다. 

 

글쓰기, 그리기, 색칠하기, 스티커 붙이기 등 다양한 방식으로 내용을 채워나가도록 구성되어 있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여러분만의 행복 다이어리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삶의 주인은 바로 나!

 

이 책의 저자는 어느 날 친구가 앞에 있는데도 습관적으로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며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런 시간이 많아질수록 조난당한 배 위에서 아무것도 못 하고 걱정만 하는 기분이 들었죠. 정상적인 삶이 아니라는 생각은 들지만, 뭔가 적극적으로 바꿀 수 없는 기분. 한번쯤은 겪어보셨죠?

 

저자는 비정상적인 삶의 모습을 발견하고 나서부터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시간과 자기 자신과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꺼내다 보니 대화가 점점 풍성해졌죠. 그 후로 물음과 대답 형식으로 삶을 기록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삶을 정리한 노트가 한 권 한 권 쌓이자 삶의 주인이 바로 나구나 하는 확신이 들었다고 해요. 삶의 행복을 발견한 그동안의 경험을 많은 사람과 나누고 싶어 한 권의 책으로 정리했습니다. 이번에 생각비행이 출간한 책, 《문득, 행복을 쓰다》가 바로 그것이죠.


 

행복은 결코 멀리 있지 않다!


《문득, 행복을 쓰다》는 힘이 되기도 하고 힘을 주기도 하는 세계적 명사들의 어록을 정리하고, 거기에서 파생된 물음에 스스로 답을 쓰며 완성해 나가는 일러스트 명언 다이어리북입니다. 책의 물음에 답을 쓰다 보면 삶을 돌아보고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 할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지요. 자신과의 대화를 통해 자신이 삶의 주인공임을 깨닫게 되면 스스로 행복의 길을 걷게 됩니다.

 

이 책에는 다양한 물음이 있지만 정답은 없습니다. 답을 쓰는 빈 칸이나 줄이 있지만 꼭 거기에 맞춰 쓸 필요도 없습니다. 여백에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도 있으니까요.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기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명언에 담긴 의미를 생각하면서 소소한 일상과 삶으로 이어지는 물음에 대해 답을 적어나간다면, 행복을 찾아가는 즐거운 시간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성공이 행복의 열쇠가 아니라 행복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댓글